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할 때 직접 구청이나 동사무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이 글에서는 민원24시를 통해 온라인으로 주민등록등본을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주민등록등본 온라인 신청 방법
- 민원24시 접속: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.
- 로그인 및 본인인증: 홈페이지 로그인 후 본인인증 절차를 거칩니다.
- 신청 메뉴 선택: 주민등록 메뉴를 클릭하고, 등본 탭으로 이동합니다.
- 발급 내용 선택: 원하는 주민등록등본 내용을 선택합니다.
- 신청 완료 및 인쇄: 신청 내역을 확인한 후 문서 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주민등록등본을 인쇄합니다.
주요 사항
- 주민등록표 등본에는 한 세대의 모든 구성원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
- 주민등록표 초본에는 한 사람의 정보만 포함됩니다.
- 외국인도 주민등록표에 등재된 경우 또는 한국 국적을 가진 배우자의 경우에도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을 받을 수 있습니다.
- 필요서류는 대체로 신분증과 신청서입니다.
- 수수료는 약 1,000원입니다.
민원24시를 통해 간편하게 주민등록등본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. 빠르고 간편한 절차를 통해 필요한 문서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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